콘텐츠 바로가기

이천시 근로자 종합복지관이천시 근로자 종합복지관

본문 콘텐츠

맞춤 취업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전

이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은 이천시청에서 한국노총 이천· 여주지역지부에 위탁하여 운영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이천시와·여주군지역 근로자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노사공동 사업으로 직무향상 훈련과정, 일자리창출사업으로 구직자훈련과정, 복지관사업으로 자격증취득과정 등의 교육훈련 과정을 통하여 근로자 및 구직자들을 위한 노동복지, 재취업과 창업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수영장, 헬스장, 사우나, 시립 복지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주민들의 고충사항을 지원하고자 무료법률상담소를 운영하는 등 명실 공히 근로자 및 지역주민을 위한 복지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은 지역적 상황을 고려하여 지역 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을 통해 물류산업 전문인력양성교육을 무료로 실시하여, 자격증 취득과 취업의 길을 열어드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산학협력체제의 복지관의 운영을 통해 주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방안을 수립 하여 근로자 및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서 거듭나고, 이천· 여주지역사회의 근로자, 실업자등의 노동문제와 주민 복지문제를 찾아 해결하고 끊임없이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금 작은 시간을 투자해서 취미생활과 직무능력향상 그리고 취업의 문을 두드릴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미래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생활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천· 여주지역의 근로자와 주민들을 위해 저희 근로자복지관이 항상 더불어 함께하겠으며, 근로자, 지역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면서 특히 취약계층 근로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천시근로자종합복지관장 정상영

카카오톡오픈채팅